Language/Python / / 2022. 4. 20. 11:04

Python error 해결 - AttributeError:type object 'object' has no attribute 'dtype' 에러

반응형

 

소스코드를 수정하고 다시 실행하려니 나지 않던 에러가 발생 되었다. 내가 잘못 수정을 하였나 쳐다보아도 모르겠다. 저장되는 테이블 컬럼을 추가했는데 그거 때문인가 싶었지만 모르겠다. 소스코드 상에서의 문제는 못찾았다. 이 에러의 해결 방안은 아래와 같다.

 

에러

파이썬_에러
에러

 

원인

구글링에 통해 알아낸 원인은 Pandas와 Numpy 패키지는 버전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거였다. Pandas 에서 type 을 지정해 주면 해결이 될까 싶었는데 패키지를 업그레이드 하면 된단다. 

반응형

해결

Pandas 와 Numpy 를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버전을 넣어서 지정해서 설치해도 되고 단순히 업그레이드를 넣어주니 해결 되었다.

 

pip install pandas --upgrade
pip install numpy --upgrade

 

파이썬 판다스 업그레이드
판다스 넘파이 업그레이드

 

pip 로 설치 시 내가 사용하는 환경의 python에서 설치를 해야한다는 것이다. 나는 아나콘다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띄워서 설치 하였다. 이건 자신의 프로젝트에 맞춰서 하면 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