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JAVA / / 2009. 8. 11. 09:59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

반응형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는 무엇일까?


처음 프레임워크라는 말을 들었을때, Struts와 Spring을 공부할 때 궁금하던 것 중에 하나 였다. 그냥 라이브러리의 모음을 프레임워크라 하는것일까..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렵다는 말만 들려올 뿐이었다.

딱 원하는 답을 찾지 못한채 그냥 그렇게 잊어 먹고 있었다.

그렇게 잊고 있다가 다시 질문을 받았다.
해결을 못하고 있던 질문이어서 할 말이 없었다. 그래서 다시 생각해보고 찾아 보았다.

내가 보는 시각을 조금 바꾸니

라이브러리는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에서 호출해서 사용을 하고, 프레임워크는 그 위에서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을 만든다.

사용방법의 차이가 있었다.



더 자료를 찾다 좋은 글을 발견 했다.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0000003916091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